모바일 메뉴 닫기
 

학사안내

Academics

제목
[학위논문] 학위논문 제출방법
작성일
2018.04.11
작성자
일반대학원
게시글 내용

학위논문 제출방법


 학위논문 제출


구분

내용

제출절차

*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 → Research → 학위논문제출 → 제출안내 숙지 → 제출 사이트 바로가기(http://dcollection.yonsei.ac.kr) →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처 검증 후 승인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와 제출확인서 출력 → 학위논문 4부와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지참 후 학위논문 제출처 방문 → 학위논문 및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제출


* 제출확인서는 일반대학원은 학위논문 제출처에, 다른 대학원은 소속 대학원 사무실에 개별적으로 제출


* 개인 학사포탈 논문심사에서 학위논문 제출확인 할 수 있음.

*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서 학위논문 자료제출 매뉴얼을 참고(필독)

제출자료

* 온라인 제출 : 원문파일(PDF)

* 완성본 자료 : 학위논문 4부(심사위원 전원이 날인 또는 사인 원본 1부 포함)

                                           (온라인 비공개로 제출하는 경우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는 5부 제출)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저작권동의서(이용확인서) 1부.

제출장소

* 연세 삼성학술정보관(1층) 전시실 학위논문 제출

(미래캠퍼스 소속 학생은 미래 중앙도서관에 제출하고,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미래캠퍼스 대학원 행정지원팀에 제출)

제출일시

/문의

제출일 엄수 : 심사위원 서명 날인 누락으로 제출기한이 경과되지 않도록 주의

* 온라인 제출 : 2022. 06. 24(금) - 2021. 06. 30(목) 항시

* 책자논문 제출 : 2021. 07. 01(금) - 2022. 07. 08(금)(월~금, 9:00-17:00, 주말제외)

(단, 2022. 07.08(금)은 20:00까지 접수)


* 전화(02-2123-6330,4643,4644) 또는 제출 사이트의 질의응답 이용



 학위논문 제출 요령


1.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에서 제출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 → Research → 학위논문제출 → 제출안내 숙지 → 제출 사이트 바로가기(http://dcollection.yonsei.ac.kr) →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처 검증 후 승인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와 제출확인서 출력 → 학위논문 4부(온라인 비공개 제출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는 5부)와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지참 후 학위논문 제출처 방문 → 학위논문 및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제출



 바로가기 안내


학위논문 제출사이트

http://dcollection.yonsei.ac.kr/



 논문파일 구성


1. PDF 파일 형태로 제출합니다. (hwp , doc 제출 불가)

2. 온라인 제출본은 책자 제본용 최종파일과 동일한 것을 제출

3. 인준서(심사위원 이름 포함)가 파일에 포함되어야 하며, 심사위원 날인은 없어도 무방합니다. 단, 제본된 논문에는 심사위원 날인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상이한 체계의 페이지네이션 방법


표제지, 목차/초록, 본문을 1개의 파일로 구성하려면 로마자, 아라비아자의 서로 다른 체계로 페이지를 부여해야 합니다. 아래 매뉴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참고하세요.


● 페이지네이션 매뉴얼 (Microsoft Word)(첨부파일 참조)

● 페이지네이션 매뉴얼 (한글)(첨부파일 참조)



 학위논문 체제 확인


학위논문은 논문의 내용과 함께 논문을 구성하는 양식, 규격, 체제가 일정한 형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학위논문은 연세대학교 출판부 발행 「논문작성법」 및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대학원 학칙 및 내규집)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고, 체제 검사를 지도교수에게 받은 후에 본심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사항


1. 학위논문 본심사 결과 보고서 접수 마감 : 2022. 06.22(금)까지(각 학과사무실에 제출)

2. 박사학위논문 공표 : 교육부시행령 및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 제19조(학위논문의 공표)에 의거 박사학위 논문은 합격일로부터 1년 이내에 학계에 공표하여야 한다. 공표 내용은 학과사무실에 연락하여야 함.(공표 형태 - 단행본 발간, 관련 학회지 게재, 정기간행물 게재, 외국국제학술지 게재, 학술세미나 발표 등)

3. 학위논문제목(국,영문)이 변경된 경우, 학과사무실에 연락하여 <학사포탈 논문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위논문제목을 2022. 07. 08(금)까지 변경을 하여야 함.

4. 학사포탈시스템을 통하여 자신의 영문성명을 확인한 후, 논문과 여권 등의 영문성명과 일치하도록 권장. 학사포탈시스템의 영문성명으로 학위기와 각종 영문증명서가 발급

5. 바이러스검사: 논문파일은 반드시 V3, Vibrobot, PC-Cyrillin 등으로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한 후 업로드 합니다.

첨부
(첨부1)_학위논문_작성법.hwp (첨부2)_페이지네이션_매뉴얼_(한글).hwp (첨부3)_페이지네이션_매뉴얼_(Microsoft_Word).doc (첨부4)_학위논문_제출_방법.hwp (첨부5).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방법 안내 Manual_new.pdf (첨부6). Guide to Online Thesis Submission Procedure_new(22.06.07).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