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학위논문] 학위논문 제출방법
- 작성일
- 2018.04.11
- 작성자
- 일반대학원
- 게시글 내용
-
학위논문 제출방법
학위논문 제출
구분
내용
제출절차
*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 → Research → 학위논문제출 → 제출안내 숙지 → 제출 사이트 바로가기(http://dcollection.yonsei.ac.kr) →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처 검증 후 승인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와 제출확인서 출력 → 학위논문 4부와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지참 후 학위논문 제출처 방문 → 학위논문 및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제출
* 제출확인서는 일반대학원은 학위논문 제출처에, 다른 대학원은 소속 대학원 사무실에 개별적으로 제출
* 개인 학사포탈 논문심사에서 학위논문 제출확인 할 수 있음.
*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서 학위논문 자료제출 매뉴얼을 참고(필독)
제출자료
* 온라인 제출 : 원문파일(PDF)
* 완성본 자료 : 학위논문 4부(심사위원 전원이 날인 또는 사인 원본 1부 포함)
(온라인 비공개로 제출하는 경우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는 5부 제출)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저작권동의서(이용확인서) 1부.
제출장소
* 연세 삼성학술정보관(1층) 전시실 학위논문 제출
(미래캠퍼스 소속 학생은 미래 중앙도서관에 제출하고,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미래캠퍼스 대학원 행정지원팀에 제출)
제출일시
/문의
* 제출일 엄수 : 심사위원 서명 날인 누락으로 제출기한이 경과되지 않도록 주의
* 온라인 제출 : 2022. 06. 24(금) - 2021. 06. 30(목) 항시
* 책자논문 제출 : 2021. 07. 01(금) - 2022. 07. 08(금)(월~금, 9:00-17:00, 주말제외)
(단, 2022. 07.08(금)은 20:00까지 접수)
* 전화(02-2123-6330,4643,4644) 또는 제출 사이트의 질의응답 이용
학위논문 제출 요령
1.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에서 제출
학술정보원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 → Research → 학위논문제출 → 제출안내 숙지 → 제출 사이트 바로가기(http://dcollection.yonsei.ac.kr) → 온라인 파일 제출 → 제출처 검증 후 승인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와 제출확인서 출력 → 학위논문 4부(온라인 비공개 제출 또는 일반대학원 법학과는 5부)와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지참 후 학위논문 제출처 방문 → 학위논문 및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제출
바로가기 안내
학위논문 제출사이트
논문파일 구성1. PDF 파일 형태로 제출합니다. (hwp , doc 제출 불가)
2. 온라인 제출본은 책자 제본용 최종파일과 동일한 것을 제출
3. 인준서(심사위원 이름 포함)가 파일에 포함되어야 하며, 심사위원 날인은 없어도 무방합니다. 단, 제본된 논문에는 심사위원 날인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상이한 체계의 페이지네이션 방법
표제지, 목차/초록, 본문을 1개의 파일로 구성하려면 로마자, 아라비아자의 서로 다른 체계로 페이지를 부여해야 합니다. 아래 매뉴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참고하세요.
● 페이지네이션 매뉴얼 (Microsoft Word)(첨부파일 참조)
● 페이지네이션 매뉴얼 (한글)(첨부파일 참조)
학위논문 체제 확인
학위논문은 논문의 내용과 함께 논문을 구성하는 양식, 규격, 체제가 일정한 형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학위논문은 연세대학교 출판부 발행 「논문작성법」 및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대학원 학칙 및 내규집)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고, 체제 검사를 지도교수에게 받은 후에 본심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1. 학위논문 본심사 결과 보고서 접수 마감 : 2022. 06.22(금)까지(각 학과사무실에 제출)
2. 박사학위논문 공표 : 교육부시행령 및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 제19조(학위논문의 공표)에 의거 박사학위 논문은 합격일로부터 1년 이내에 학계에 공표하여야 한다. 공표 내용은 학과사무실에 연락하여야 함.(공표 형태 - 단행본 발간, 관련 학회지 게재, 정기간행물 게재, 외국국제학술지 게재, 학술세미나 발표 등)
3. 학위논문제목(국,영문)이 변경된 경우, 학과사무실에 연락하여 <학사포탈 논문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위논문제목을 2022. 07. 08(금)까지 변경을 하여야 함.
4. 학사포탈시스템을 통하여 자신의 영문성명을 확인한 후, 논문과 여권 등의 영문성명과 일치하도록 권장. 학사포탈시스템의 영문성명으로 학위기와 각종 영문증명서가 발급
5. 바이러스검사: 논문파일은 반드시 V3, Vibrobot, PC-Cyrillin 등으로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한 후 업로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