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사안내

Academics

복학 신청 기간
  1. 매학기 학기 개시 한 달 전 휴학 신청 접수
    1. 가. 1학기 복학 : 1월 중순부터
    2. 나. 2학기 복학 : 7월 중순부터
  2. 학기별 신청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세한 일정은 공지시항 확인
  3. 해당 기간 외에는 해당 학기 복학 신청 불가

복학 신청 및 승인 절차

  • Step1

    연세포탈에서 신청

    (http://portal.yonsei.ac.kr)

  • Step2

    복학은 기본적으로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자동으로 승인

  • Step3

    * 학적 변경 확인 후 수강 신청 및 등록

  1. 신청 절차: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포탈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생 ⇒ 복학신청 ⇒ 개인정보 이용동의 ⇒ 신청
  2. 입대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증빙 서류를 업로드해야 함
    1. 가. 전역 이후 복학 신청: 전역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전역 증명서 혹은 병적 증명서 등)
    2. 나. 전역 전 복학 신청: 소속 부대장의 취학 승인서, 입대휴학을 다시 신청할 수 없다는 내용의 서약서, 전역 예정 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3. 나의 경우 남은 복무 기간에 대해 추가로 입대휴학 신청 불가

  3. 다음 경우는 학과와 대학원의 승인 절차 후, 학적에 반영됨
    1. 가. 외국인 학생의 복학: 별도 신청 서류 없음
    2. 나. 외국인 학생의 복학: 별도 신청 서류 없음
    3. 다. 학·연·산 학생의 복학: 재직 기관의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4. 라. 계약학과 재교육형 학생의 복학: 재직 기관의 재직 증명 서류들을 제출해야 함
  4. 학적 변경 및 승인 확인 방법: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 학사정보시스템 ⇒ 포탈 로그인 ⇒ 학사행정 ⇒ 학적 ⇒ 학생 ⇒ 학적정보조회 ⇒ 학적상태 확인
  5. 연세포탈로 복학 신청이 안 되는 경우, 복학원서 작성 후 학과 승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팀(스팀슨관 201호)로 방문 제출 혹은 이메일(gradsys@yonsei.ac.kr)로 제출하기 바람

    http://graduate.yonsei.ac.kr ⇒ 학사안내 ⇒ 각종 양식 ⇒ 학적 관련 서류 양식 ⇒ 복학원서

복학 신청 시 유의 사항

  1. 복학 승인 받은 후 복학 취소를 원할 경우는 다음과 같이 처리함
    1. 가. 미등록자는 복학 신청 기간 중에만 ‘취소원’을 제출하여 복학 취소 가능
    2. 나. 복학 신청 기간이 지났거나 등록을 했을 경우, 복학 취소가 되지 않고, ‘휴학 신청’으로 처리 가능

      http://graduate.yonsei.ac.kr ⇒ 학사안내 ⇒ 각종 양식 ⇒ 학적 관련 서류 양식 ⇒ 취소원

      양식을 작성하고 양식 내 필요한 승인을 받은 후 대학원 교학팀(스팀슨관 201호)으로 방문 제출 혹은 이메일(gradsys@yonsei.ac.kr)로 제출하기 바람

문의:02)2123-4109 / gradsys@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