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제목
[논문]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작성일
2024.06.25
작성자
일반대학원
게시글 내용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구분

내 용

제출절차

*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https://dcollection.yonsei.ac.kr)에 접속 → 로그인 → ‘학위논문제출’ 클릭 → ‘자료제출’ 클릭 (제출방법 및 FAQ 매뉴얼 참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제출정보 입력 → 논문파일 등록 → 논문정보(메타정보) 등록 → 저작권정보 설정 → 최종확인 및 제출 → 제출처 검증 후 승인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와 제출확인서 출력 → 학위논문 4부와 저작권동의서, 제출확인서 지참 후 학위논문 제출처 방문 → 학위논문 및 저작권동의서, 제출 확인서 제출

* 제출확인서는 일반대학원은 학위논문 제출처(도서관)에 제출

* 도서관 홈페이지의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 참조(필독)

제출자료

* 온라인 제출 - 원문파일(PDF)

* 완성본 제출 - 학위논문 4(심사위원 전원이 날인 또는 사인한 원본 1부 포함)

(단, 저작권 비동의 학위논문과 일반대학원 법학과 학위논문은 5부 제출)

-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 저작권동의서 1부

제출장소

* 학위논문 제출처 :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MakerSpace

(미래캠퍼스 소속 학생은 미래도서관에 논문과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제출)

제출일시

* 제출일 엄수 : 심사위원 서명 날인 누락으로 제출기한이 경과되지 않도록 주의

* 온라인제출: 2024. 7. 2.(화) 09:00 ~ 7. 8.(월) 17:00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 책자 학위논문 제출: 2024. 7. 9.(화) ~ 7. 15.(월) 09:00 ~ 17:00 (주말 제외, 기간엄수)

박사학위

통계조사

* 2024년 8월 신규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인터넷 통계조사 참여 :

2024. 8. 26(월)까지(http://www.narastat.kr/emdh)

학위논문제출방법 및 FAQ” 숙지 후 요청 사항은 온라인 요청폼 (반송 도서관제목 수정 등)을 통해 요청

* 학위논문 온라인 및 책자 제출 문의:

전화번호: 02) 2123-4643/4644(제출처 운영시간 : 평일 09:00 ~ 17:00)

E-mail : thesis@yonsei.ac.kr 


* 유 의 사 항

1. 학위논문 본심사 실시 결과 입력/정정 기간: 2024. 6. 20() - 6. 24()

2. 확인사항(필수): 영문성명(증명서에 반영되는 사항이므로 여권과 동일하도록 권고), 제목언어(,영문

    - 영문성명, 논문제목, 논문작성언어 등 수정 사항 발생 시 소속학과 사무실을 통해 반드시 수정 요청

   - 학사포털의 영문성명으로 학위기와 각종 영문증명서가 발급되므로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3. 박사학위논문 공표 :「고등교육법시행령제 51조」및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 제19조(학위문의 공표)」에 의거 박사학위 취득 후 1년 이내에 학계에 공표해야 합니다.

(지정된 공표 형태는 없으므로, 단행본 발간, 관련 학회지 게재, 정기간행물 게재, 외국국제학술지 게재, 학술세미나 발표. 도서관 논문원문 게시 등의 공표 형태를 학위 취득 1년 뒤 소속학과 설문조사에 회신)

4. 최종 학위논문 제목(,영문)이 변경된 경우학사포털을 통해 반드시 2024. 7. 15()까지 변경해야 합니다.

5. 대학원 학칙 제42조(학위수여) ① 학위는 학위수여 자격을 충족하고 학위논문을 제출한 학생에게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총장이 수여한다.


6. 제출된 학위논문과 관련하여 성명, 생일, 학위명, 논문제목, 전공, 지도교수 등의 정보가 국회도서관과

교육부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제공됨을 알려드립니다.


[ 학위논문 제출 대상 ] 학과 및 대학원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여 8월 졸업이 가능한 자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

- 제출기2024. 7. 2.(화) 09:00 ~ 7. 8.(월) 17:00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 제출방법: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사이트(http://dcollection.yonsei.ac.kr) 접속 -> 로그인 후 제출  (ID/PW는 연세포털과 동일)
- 파일형식: pdf 형식으로만
 제출(다른 포맷으로 제출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제출 시 인준서 페이지 심사위원 서명은 필수는 아니나 심사위원명은 반드시 기재(단, 책자제출 시는  인준서 원본 1부에 심사위원 서명 또는 날인 필수)
- 책자학위논문은  온라인 제출을 승인 받은 후 책자 학위논문을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 과정은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매뉴얼(첨부파일)을 참조해주십시오.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 참조)

 일반공지 | 공지사항 | 연세대학교 학술문화처 도서관 (yonsei.ac.kr)


[ 책자 학위논문 제출 ]

 - 제출기간: 2024. 7. 9.(화) ~ 7. 15.(월) 09:00 ~ 17:00 (주말 제외, 기간엄수)

 - 제출장소: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MakerSpace- 학위논문제출처

 - 제출서류: ①,   ,③ 모두 제출

   ① 학위논문 : 석사, 박사 하드커버 4부

                       * 인준서에 심사위원 도장 또는 서명이 포함된 원본 1부(필수) + 나머지 사본 3부
                     ** 단, 온라인 비공개 학위논문, 일반대학원 법학과 학위논문은 5부

                   *** 표지 색깔 : 석사 학위논문은 진한 감(紺)색, 박사학위논문은 흑(黑)색. 석사학위 논문을 종이 제본하는 경우에는 회백색 
    저작권 이용동의서 1부(본인 서명 필수)

    제출확인서 1부(날인 후 소속 대학원에 제출/일반대학원은 제출처에 제출)
         * 이용동의서, 제출확인서는 온라인 제출 승인 이후 출력 가능

* 학위논문은 논문의 내용과 함께 논문을 구성하는 양식, 규격, 체제가 일정한 형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학위논문은 연세대학교 출판부 발행한 새논문작성법」 및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내규(대학원 학칙 및 내규집)에 따라 작성 하여 주시고, 체제 검사를 지도교수에게 지도받으시기 바랍니다.(중요)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작성법(체제) 안내 :https://graduate.yonsei.ac.kr/graduate/academic/paper06.do


[ 기타 ]

- 책자 대리제출시 제출자 본인의 신분증(학생증 가능)을 대리자가 지참하여 제출처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세부사항은 학위논문 제출처에 문의)

- 온라인 제출 이후, 검증작업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책자제출 마감기한을 넘지 않도록 스케줄 관리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박사학위 취득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2023년도 하반기 국내신규박사학위취득자조사에 협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고)  일반대학원 교내공지사항 게시판읽기 ( 2024년도 하반기 ( 8월 ) 국내 신규 박사학위 취득자 조사 ) | 대학원 (yonsei.ac.kr)

첨부
붙임1._2024학년도_1학기_학위논문_제출_안내.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