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제목
[기타]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생협 생활장학금 신청 안내 (5/1~5/10 오후 1시)
작성일
2024.04.25
작성자
일반대학원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원우 여러분?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기획복지국입니다.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에서는 연세대학교 생활협동조합과 함께 생활협동조합 운영에서 나온 잉여금으로 학생조합원의 학비를 지원하는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생협 생활장학금 (1인당 장학금 수혜 금액: 120만원 (22명)) 신청을 안내드리니, 원우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장학금 안내문 및 신청서와 사유서는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홈페이지: https://ysgsa.yonsei.ac.kr/notice1/?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20283712&t=board

 

1. 신청 대상

1) 2024-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2) 등록금 범위 내에서 장학금 수혜 가능한 원우

3) 24-1학기 생협 조합원

4) 24-1학기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학생회비 납부자

※ 2023-2학기 생협장학금 수혜자는 장학금 지원 불가

 

2. 신청 기간: 2024년 5월 1일(수) 오전 11시 ~ 5월 10일(금) 오후 1시 (마감 기한 엄수)


3. 신청 방법: 구글 설문으로 온라인 신청 (현장/이메일/팩스 접수 X)

 

4. 필수 제출 서류

1) 생협 생활장학금 신청서 및 사유서

2) 학생회비 납부 내역 (택 1)

① 24-1학기 등록금 납부 확인서의 자율경비(학생회비) 납부 내역

② 학생회비 계좌 이체 내역

3) 24-1학기 생활협동조합 조합원 증빙 서류 (택 1) 

① 생협 홈페이지 조합원 확인 캡쳐본

② 등록금 납부 확인서 내 생협출자금 청구 내역 캡쳐본

③ 생협출자금 계좌이체 내역 캡쳐본 

4) 재학증명서

5) 등록금 납부 확인서

6) 장학금 수혜 / 비수혜 증명서

7)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2023년) (택 1, 본인이 해당되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① 직장 가입자 본인 서류

② 지역 가입자 본인 서류

③ 직장 가입자의 피부양자일 경우 본인의 4대보험 서류

 

5. 선택 제출 서류

1)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관련 서류

2) 한국장학재단 소득 분위 서류

3) 학자금 대출 서류

4) 부채 증빙 서류

5) 질병 서류

6) 부양 관련 서류

7) 그 외 가계 곤란 및 장학금 필요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생협 생활장학금은 저소득층 우선선발을 원칙으로 합니다.

※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가산점이 부가되니, 해당 서류가 있을 경우 반드시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6. 장학금 선발 기준

1) 사유서

아래 사유서 심사 기준을 확인하시어 해당 내용을 자유롭게 성실히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① [장학금 지원 배경] 현재 대학원 학비 및 생활비를 어떻게 조달하고 있습니까?

② [장학금 지원 필요성] 학비 조달 혹은 대학원 학업 생활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③ [장학금 지급 신뢰성] 장학금 활용 목적이 명확한가? (학비, 생활비 목적 등)

④ [충실성 및 성실성] 항목을 충실히 성실하게 작성했는가?

2) 건강보험료 서류: 가구원 및 소득을 고려해 차등 배점

3) 선택 서류: 진위 여부 및 장학금 지급 적합성 검토 후 선택 서류에 따른 가점 부여

※ 선택 서류를 제출하신 경우, 사유서에 관련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평가 반영에 도움이 됩니다. 예) 부채, 부양, 질병, 가계 곤란 등 


7. 장학금 선발 일정

내용

2024학년도 1학기

장학금 신청 안내 및 홍보

2024년 4월 중순~말

장학금 신청 접수

2024년 5월 1일 ~ 5월 10일

장학생 선발

6월 초

장학금 지급

6월 말

 

8. 유의 사항

1) 모든 서류는 2024년 5월 1일 이후 발급된 서류에 한합니다.

2)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팩스로 수신한 서류’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3) 원본이 아닌 모든 서류의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을 하셔야 합니다. 이때, 원본이 아닌 모든 서류의 범주에는 팩스로 수신한 서류도 포함됩니다.

4) 모든 서류는 한국어 제출을 원칙으로 합니다.

5) 서류 제출 시 암호가 걸려있는지 확인 후 반드시 암호를 해제해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암호로 인해 해당 서류 확인이 불가할 경우 장학금 선정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문의

연세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 기획복지국

이메일: ysgsa_support@yonsei.ac.kr

유선전화: 02-2123-3671

카톡플친: @gradyonsei